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약 꿀팁 25-26 시즌 올해 가격은?

올겨울에도 어김없이 시청 앞마당이 하얀 얼음 위로 변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더라고요.

사실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밖에서 뭐 하나 하려고 하면 돈 만 원은 우습게 깨지는데 단돈 천 원으로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는 건 진짜 말도 안 되는 혜택인 것 같음아요.

2025-2026 시즌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일 확인해보니까 2025년 12월 19일 금요일부터 2026년 2월 8일 일요일까지 운영된다고 하네요.

거의 두 달 동안 연중무휴로 열린다고 하니까 겨울 방학이나 데이트 코스 짜시는 분들한테는 이만한 장소가 없을 거예요.

물론 기상이 너무 안 좋으면 운영이 중단될 수도 있다고 하니까 출발 전에 날씨 확인은 필수더라고요.



도심 한복판에서 즐기는 은빛 겨울 낭만과 혜자로운 이용 요금

혹시 작년에 가보려다가 실패하셨던 분들 계신가요?

이번 시즌 이용 요금도 작년이랑 똑같이 1시간에 1,000원인데 여기에 스케이트화랑 헬멧 대여료가 다 포함되어 있어서 몸만 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장비가 없는데 어떻게 하지 고민하셨던 분들도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는 게 기본 장비는 다 빌려주니까 정말 편해요.

다만 개인 스케이트화가 있으신 분들은 챙겨오셔도 되는데 스피드스케이트나 쇼트트랙용은 안전 문제로 입장이 안 된다는 점은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사실 요즘 사설 아이스링크장 가려고 하면 입장료 따로 장비 대여료 따로 받아서 금방 몇만 원 쓰게 되는데 시청 아이스링크는 금액을 떠나서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누리는 호사가 아닌가 합니다.



예약 방법과 현장 예매 성공 비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약 방법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온라인 예매는 이용일 기준으로 하루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주말이나 공휴일처럼 사람 몰리는 날에는 현장에서 표 구하기가 정말 힘들어서 미리미리 온라인으로 선점하는 게 마음 편할 거예요.

현장 예매는 이용하려는 회차가 시작되기 전까지 할 수 있지만 인기 있는 시간대는 금방 매진되더라고요.

작년 기준으로 보면 퇴근 시간 이후나 주말 오후는 눈 깜짝할 새에 자리가 차버려서 헛걸음하시는 분들도 꽤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시청 스케이트장 현장예매 성공 꿀팁 하나 드리자면 온라인으로 미리 잔여 수량을 체크하고 이동하는 게 시간 낭비를 줄이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에요 :)


운영 시간 안내와 야간 스케이트의 매력

운영 시간도 꽤 넉넉한 편인데 평일인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에 열어서 밤 9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한 시간 반 정도 더 연장해서 밤 11시까지 탈 수 있다고 하니까 야경 보면서 스케이트 타는 낭만을 즐기기 딱 좋을것 같아요.

밤에 조명 켜진 시청 광장에서 스케이트 타면 분위기가 진짜 대박이라 연인들끼리 오기에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6 서울 시청 아이스링크 이용 시간 안내 확인해보면 알 수 있듯이 주말 밤늦게까지 운영하니까 낮에는 다른 곳에서 놀다가 저녁에 가볍게 들러서 한 시간 정도 즐기고 들어가는 코스도 아주 나이스한 계획 아닐까요?



입장 불가 규정과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준비물 장갑 챙기는 건 진짜 별표 백 개 쳐야 할 정도로 중요해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준비물 장갑 규정 확인해보면 장갑 안 끼면 안전 요원분들이 아예 입장을 안 시켜주시니까 집에 있는 거 아무거나라도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가끔 현장에서 장갑 사는 걸 깜빡해서 당황하시는 분들 계신데 챙겨가는 게 돈도 아끼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빙판 위에서 계속 있다 보면 생각보다 훨씬 추우니까 목도리나 외투는 당연히 든든하게 입으셔야 하고 여벌 양말도 하나 챙겨가면 나중에 발 젖었을 때 갈아 신기 진짜 유용하답니다.

양말이 젖은 채로 찬바람 맞으면 발가락 끝이 꽁꽁 얼어붙는 느낌이 드니까 꼭 여분을 챙기는 걸 권장함!!!


대중교통 이용 권장 및 주차의 현실적인 어려움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하철 1호선이나 2호선 시청역에서 내려서 5번이나 6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광장이니까 찾기 쉬우실 거예요.

 

버스 타실 분들도 시청역이나 서울광장 정류장에 내리는 노선이 워낙 많아서 접근성은 진짜 최고더라고요.

 

반면에 주차는 정말 답이 없는 게 시청 광장 내부에 따로 주차 공간이 없어서 근처 공용 주차장을 찾아야 하거든요.

 

시내 한복판이라 주차비도 만만치 않고 차도 많이 막히니까 웬만하면 지하철이나 버스 타고 오시는 걸 강력 추천해 드려요.

 

차를 가지고 오면 주차 자리 찾다가 정작 타야 할 회차 시간을 놓쳐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 지하철 이용이 정신 건강에 훨씬 좋을것같아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연령 제한과 안전 관리

아이들이랑 같이 오실 부모님들은 이용 연령도 체크하셔야 하는데 만 7세 이상인 2019년 출생자부터 탈 수 있더라고요.

 

다행히 어린이 구역이랑 일반인 구역이 따로 나누어져 있어서 어린아이들이 좀 더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배려해둔 점이 참 괜찮아 보였습니다.

 

겨울방학 때 집에만 있기 답답할 때 아이들 데리고 나와서 한두 시간 신나게 놀아주면 에너지 발산하기에 이만한 곳이 없을 것 같아요.

 

다만 아이들이 넘어지면 크게 다칠 수 있으니까 헬멧은 꼭 사이즈에 맞는 걸로 잘 씌워주시고 보호자분들도 옆에서 밀착 케어해주시는 게 필수입니다.

 

 

온라인 예매 오픈 일정과 현장 대처 방법

올해는 작년보다 더 체계적으로 준비된 느낌이라 개장일인 12월 19일이 벌써부터 기다려지는데요.

 

이번 25-26 시즌 온라인 예매 오픈은 12월 16일 오전 10시로 이미 시작이 되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나 연말 시즌에는 광클이 필수일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니까 미리 회원가입이라도 해두는 게 성공 확률을 높이는 비결입니다.

만약 온라인에서 표를 구하지 못했다면 아침 일찍 현장에 방문해서 잔여석을 노리는 것도 방법인데 추운 날 밖에서 오래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은 미리 각오하셔야 할 것 같네요 :(

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도심 한가운데서 겨울 정취를 느낄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행운인 것 같아요.

 

친구들이랑 내기 스케이트를 타도 재밌을 것 같고 가족들이랑 오붓하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부족함이 없더라고요.

 

시청 스케이트장 현장예매 성공 꿀팁 참고하셔서 이번 겨울에는 다들 빙판 위에서 즐거운 추억 하나씩 꼭 만드셨으면 좋겠네요.

 

서울 한복판에서 즐기는 이 소소한 행복이 겨울을 버티게 하는 큰 힘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